본문 바로가기
백웅 자녀교육

스티븐 폴 잡스의 자녀 교육법<아들의 꿈을 지지한 위대한 멘토>

by 백웅 2024. 8. 7.
728x90
반응형
SMALL

스티븐 폴 잡스 : 아들의 꿈을 지지한 위대한 멘토

 

폴 잡스는 단순히 스티브 잡스의 양아버지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진정한 역할은 아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한 멘토이자 스승이었다. 기계공학을 전공한 그는 숙련된 기술자로서의 삶을 살며, 아들에게 기계와 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심어주었다. 스티브 잡스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가르침을 통해 기술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고, 이는 그가 나중에 애플이라는 세계적인 기업을 창립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었다.

스티브 잡스의 양부와 양모


폴 잡스는 스티브의 생모와의 약속을 지키며 아들에게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스티브가 독립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믿었고, 이를 위해 집 창고에서 기계와 전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르쳤다. 특히, 그는 기계공학의 정밀함을 강조하며, 작은 부품 하나라도 완벽하지 않으면 전체가 망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었다. 이러한 가르침은 스티브 잡스가 애플 제품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착하게 만든 원동력이 되었다. 그의 완벽을 추구하는 정신은 애플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폴 잡스는 아들이 학업에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하더라도 그를 지지했다. 스티브가 리드 대학에 진학했지만, 6개월 만에 자퇴하고 인도로 여행을 떠나겠다고 했을 때, 그는 아들의 결정을 존중했다. 이는 단순한 방임이 아니라, 아들이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믿고 기다리는 것이었다. 이후 스티브가 사업을 시작하겠다고 하자, 폴은 자신의 작업장이었던 창고를 아들에게 내주었다. 그곳에서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은 애플 컴퓨터를 조립하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정을 쏟았다.

폴 잡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남긴다. 자녀가 자신의 꿈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그들이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준다. 그는 아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보였고, 이는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가로 성장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폴 잡스의 교육 철학에서 배울 수 있다. 자녀가 자신의 길을 찾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때, 그들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부모의 역할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폴 잡스처럼, 우리도 누군가의 꿈을 응원하고, 그들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가 되어보자.


혁신의 아이콘 애플은 스티브 잡스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런 스티브 잡스를 만든 사람은 그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양아버지였다.
폴 잡스의 지원이 없었다면 세상을 바꾼 애플이란 기업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